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베드로 후서 2:1~9

by 푸른신발 2020. 12. 23.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자기들을 사신 주를..(1)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9)

>> 구원하시는 하나님

그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나를 환란 가운데에서 구원하여 주시고, 불의로부터 건져내어 의로 인도하여 주신다.  

나는 어떤 존재인가?

구원받은 존재. 주님의 사신 바 된 존재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나의 이익을 위해 거짓 선지자들이 남겨놓은 거짓 교훈을 스스로 취하고

나를 정당화 하여 행동할 때가 있다. 주님이 나를 사시고 의의 길로 옮겨 주셨는데, 불의한 길의 유혹을 훔쳐보며 마음을 줄 때가 있다.

멸망의 길을.. 

주님의 구원을 믿지 않고, 나 스스로의 힘으로 하려고 한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 나는 나를 구원하신 주님의 것이니, 주의 자녀답게 명예롭게 살자. 거짓교훈으로 스스로를 정당화하지 말고 주의 말씀을 따라 선택하자.

타인 - 주님이 구원하신다. 내힘으로 무언가 하기 전에 주님께 기도하고, 주님의 구원을 선포하자.  

 

기도

구원의 하나님, 피값으로 나를 구원하시고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그 은혜를 찬양합니다. 주님이 이미 나를 구원하사 주님의 것으로 삼아 주신 것을 믿고, 주님의 자녀답게 명예롭게 살아가게 도와 주시옵소서. 주의 구원과 도우심이 없었던 듯이 낙망하거나 내 의와 힘으로 모든 것을 하려 하지 않게 하소서. 나의 이익을 위해 거짓교훈을 스스로 취하고 죄와 불의를 정당화하지 않고, 주의 말씀을 기준으로 선택하고 의의 길 위에서 살아갈 힘을 주시옵소서. 

 

 

거짓교사에 대한 경고

우리를 산 주를 부인하는 거짓선생들

무엇으로? 호색을 좇게 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말을 지어내어 이를 취한다. 

하나님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지키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까지 두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