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사도행전 10:1-16_순종할 수 없는 영역

by 푸른신발 2024. 5. 22.

Good/Bad: 성경에 드러난 현실

14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나는 속되고 부정한 것은 한 번도 먹은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직접 보여주시고 말씀하셔도... '절대 안된다'고 하는 베드로

Good News: 현실을 풀어내시는 하나님

16   이런 일이 세 번 있은 뒤에, 그 그릇은 갑자기 하늘로 들려서 올라갔다.

세 번씩이나 설명하시고 기다리시는 하나님

Good

순종하는 베드로

 

하나님께서 환상을 보여 주신다. 그리고 '먹으라'고 말씀하신다. 

하지만, 베드로는 '절대 그럴 수 없다'고 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게 해 달라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해 달라고 하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그대로 듣고 순종할 마음이 아닐 때가 많다. 

다른 건 다 되도, 이건 절대로 안됩니다 하는 부분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이건 하나님이어도 안됩니다...하는 부분. 

베드로가 완전히 고집스러운 사람인가 하면 그렇지도 않다. 이미 사마리아의 여러 마을에서 복음을 전했고,  

환상을 본 장소가 무두장이 집인 것도 그렇다. (무두장이는 당시 사람들이 부정하다고 가까이 하지 않던 직업..)

베드로는 하나님나라를 위해 이미 자신의 기준을 무너뜨린 상태였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그렇게 거부하는 베드로에게 하나님께서는 다시 설명하시고 또 다시 말씀하신다. 

 

오늘도 내 나름대로 하나님 앞에서 나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잘 생각해 보면 여전히 내가 할 수 있는 데까지, 내가 용납하고 버틸 수 있는 거기까지이다.

하나님께서 더 나오라 말씀하실 때 나도 베드로처럼 안된다고 너무 버티지 말고, 반복해서 설득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겠다.

그 때 하나님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될테니..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에도 순종할 수 없는 나의 영역이 어딘지 보게 하시고, 
나의 불순종을 기다려 주시고 거듭 말씀해 주시는 주님의 부르심 앞에 나의 기준을 내려놓고 순종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그래서 그 순종을 가운데 하나님의 일하심과 하나님나라를 경험하는 매일의 삶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