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욥기 42:1-17

by 푸른신발 2023. 12. 20.

Good/Bad: 성경에 나타난 현실

3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감히 주님의 뜻을 흐려 놓으려 한 자가 바로 저입니다. 깨닫지도 못하면서, 함부로 말을 하였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너무나 신기한 일들이었습니다.

고난 속에서 너무 괴로운 나머지 하나님께 함부로 말을 했던 욥

Good News: 현실을 바꾸시는 하나님의 도우심

4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들어라. 내가 말하겠다. 내가 물을 터이니, 내게 대답하여라" 하셨습니다.

5   주님이 어떤 분이시라는 것을, 지금까지는 제가 귀로만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제가 제 눈으로 주님을 뵙습니다.

내 종 욥이너희를 용서하여 달라고 빌면, 내가 그의 기도를 들어줄 것이다. 너희가 나를 두고 말을 할 때에, 내 종 욥처럼 옳게 말하지 않고, 어리석게 말하였지만, 내가 그대로 갚지는 않을 것이다.

이제 나타나 직접 말씀하시고 계시하신 하나님. 욥을 용서하시고.. 친구들의 죄를 벗을 수 있는 길을 알려 주신 하나님

Good

9    ....주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신 대로 하니, 주님께서 욥의 기도를 들어주셨다.

10   욥이 주님께, 자기 친구들을 용서해 달라고 기도를 드리고 난 다음에, 주님께서 욥의 재산을 회복시켜 주셨는데, 욥이 이전에 가졌던 모든 것보다 배나 더돌려주셨다.

하나님께서 욥의 기도를 통해 친구들을 용서하시고, 욥의 삶에 많은 재물과 자녀를 다시 주신다.

 

고통 속에 하나님 앞에 함부로 대했던 욥이지만, 하나님께서 욥에게 말씀하신 후 욥은

말로만 듣던 하나님이 아닌 눈으로 하나님을 보게 되고, 그 앞에서 회개한다. 

그리고, 욥의 친구들의 회복을 돕는 중보자가 된다. 그리고 다시금 모든 복도 주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분,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의 우릴 향하신 계획은 선하시다. 

 

내 앞에 힘들고 어렵고 답이 없는 일..

그 가운데 하나님의 섭리가 있다. 

내가 할 것은.. 하나님을 기다리며 아뢰며 그 앞에 머무는 것이다. 

하나님은 들으신다. 그리고 찾아오신다. 

모든 해답은 주님께 있다. 

 

기도

주님, 

마음이 어려울 때.. 하나님 앞에 기도합니다. 

내 힘으로 도저히 풀 수 없는 문제 앞에서.. 주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주님, 들으소서. 주님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