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이사야 50:4~51:8

by 푸른신발 2021. 7. 29.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공급하시는 하나님 : 학자의 입과 귀, 지혜를 주셔서 곤핍한 자를 돕게 하신다. 그리고 물러서지 않는 용기를 주신다. 

영원하신 공의의 구원의 하나님 : 세상도, 사람도 다 사라질 것이나 하나님은 구원과 의로우심은 영원하시다. 회복케 하시고 위로하신다, 기쁨과 즐거움과 감사와 노래가 넘치게 하신다. 

그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하나님이 도와 주신다. 그리고 변호해 주신다. 

회복케 하시고 위로하여 주셔서, 기쁨을 주시고 감사로 노래하게 하신다.

율법을 마음에 두고 사람들의 비방을 두려워 말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귀기울이라 하신다.

세상은 잠시 지나가는 것이고,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시라 말씀하신다.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하나님의 도우심과 변호를 잊고, 두려워할 때가 많다.

내 힘으로 해야 한다 생각하고, 사람들의 평가와 비방을 두려워 한다. 

하나님의 회복과 위로하심, 기쁨을 누리지 못한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하나님의 변호를 구하고, 부끄러워 말고 말한다.  잠깐 있다 갈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다. 

타인 - 하나님이 주신 지혜의 입과 귀로 어려운 사람을 위로하며, 하나님의 위로와 회복을 선포한다. 

 

기도

영원한 구원자 되신 주님, 언제나 도와 주시고 나를 변호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앞에 찬양을 드립니다. 지혜의 입과 귀를 주셔서 세상을 다스리는 자로 세워주시니 찬양합니다. 주님이 도와 주시는데, 변호해 주시는데 늘 겁먹고 피해 도망 다닙니다. 저의 믿음 없음을 용서하소서. 

아무 것도 없는 자를 부요케 하시고, 황폐한 곳을 에덴의 동산처럼 회복시키시는 분이 주님이신데.. 늘 지금밖에 보지 못하고 자신 없어 합니다. 주님, 주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기쁨과 찬양으로 채우시는 공급자 이십니다! 잠시 있다 사라질 세상을 두려워 하지 않게 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의 구원, 하나님의 공의를 보게 하소서. 나를 도우시는 주 여호와 하나님, 내가 주의 백성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제 얼굴도 부싯돌처럼 굳게 하사, 부끄러워하지 않게 하시고, 학자의 입과 귀를 주사 세상을 돕게 하소서. 등돌리고 피하지 않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그래서 주님 주시는 회복을 경험하고 위로를 경험하고, 기쁨과 즐거움과 감사와 찬양을 누리며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세번째 종의 노래. (팔렸고 버려지지 않았다)

 

주 여호와! (주되심 백성을 돌보심) - 도우시는 분

학자의 혀, 학자의 귀 : 곤핍한 자를 어떻게 도울지 알게 해 주신다. 아침마다 귀를 열어 주신다. 

귀를 열어 주시니, 하나님을 거역하고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 

 - 때리는 자에게 등을 맡기며.. 수염 뽑는 자에게 뺨을 맡기고 모욕과 침뱉음에 얼굴을 가리지 않음 (세상에 대항하는 가르침..?)

주께서 도우시므로, 부끄러워 하지 않았고 얼굴을 부싯돌같이 굳게 하였다.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나를 변호하시는 분이 가까이 있으니, 누가 나를 기소할 것인가? 

10-11

하나님을 의뢰하는 자 하나님의 빛 가운데 걸을 것이고.

자신이 만든 빛을 의지하는 자, 그것에 심판 당할 것이다. 

 

51:1~6

들어라. 생각해보라.  돌같은 너...(아브라함) 많은 백성을 이루었다.

황폐하 너.. 사막을 에덴 같게, 광야를 여호와의 동산 같게, 기쁨,즐거움, 감사, 노래가 넘치게 하리라..

귀를 기울여라. 율법이 내 입에서 나오고 공의를 만민의 빛으로 세우리라. 나를 의지할 것이다. 

살피라.. 하늘도 땅도 연기처럼 사라지고, 옷처럼 해어지고..그 위의 사람들도 하루살이처럼 죽으나 나의 구원과 공의는 영원할 것이다. 

 

7~8 대조

의를 아는 자들아, 두려워 말라. 마음에 내 율법이 있는 자야 나의 말을 듣고, 세상의 비방에 겁먹지 말아라.

그들은 옷과 같이 양털레같이 좀벌레 그들은 먹을 것이나 나의 공의, 나의 구원은 영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