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사무엘상 23:15-29_마온광야에서 에워싸인 다윗(feat. 운의 근원..)

by 푸른신발 2022. 6. 14.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사울과 그의 사람들이 다윗과 그의 사람들을 에워싸고 잡으려 함이었더라(26)

전령이 사울에게 와서 이르되 급히 오소서...(27)

세상의 주관자 하나님 > 하나님이 다윗을 넘겨주지 않으셨기에, 사울이 다윗을 건드릴 수 없었다. 다 잡은 것 같은 상황에서도 또 다른 변수를 통해 건드리지 못하게 하셨다. 사람들은 운이 좋았다 하겠지만, 그 운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그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하나님이 어떤 상황 가운데에서도 나를 지켜 주실 수 있다. 

그 하나님의 마음을 주변 사람을 통해서 확인시켜 주신다. (요나단이 와서 "두려워하지 말라. 내 아버지 사울의 손이 네게 미치지 못할 것이요 너는 이스라엘 왕이 되고...)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는 하나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있는 운 좋은 사람.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상황이 어려워지면 긴장하고 두려워 한다. 하나님께 의지하지 못하고 내 머리를 굴리며 살아보려 애 쓴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 하나님께 아뢰고 하나님께 구한다. 상황이 안 좋아도, 하나님의 다스리심 가운데 있는 것이고 길을 열어주실 것이니, 오늘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자. 

타인 - 기도해 주고, 용기의 말을 전하자. 믿음의 말을 전하자. 

 

기도

나의 모든 삶을 다스리시는 주님, 

주께서 허락치 않으시면 나를 둘러싼 위협이 나를 건드리지 못합니다. 

이 자리가 주님의 다스리심이 인도하신 자리이며, 이 자리가 주님의 다스리심을 경험하는 자리임을 기억하며

다른 것 의지하지 않고, 주님께만 구하고 의지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오늘의 일상이 아무리 평범해 보이더라도 이 자리가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라고 인도하신 자리임을 믿으며 최선을 다하고, 주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