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신명기 31:30~32:14

by 푸른신발 2024. 4. 22.

Good/Bad: 성경에 드러난 현실

그러나 너희가 하나님께 맞서 악한 짓을 하니, 수치스럽게도 너희는 이미 그의 자녀가 아니요, 비뚤어지고 뒤틀린 세대이다.

의로우신 하나님께 맞서는 자가 되어 살아가는 이스라엘

Good News: 현실을 풀어내시는 하나님의 도우심

10   주님께서 광야에서 야곱을 찾으셨고, 짐승의 울음소리만 들려 오는 황야에서 그를 만나, 감싸 주고, 보호하고, 당신의 눈동자처럼 지켜 주셨다.

하나님은 메마르고 위험한 광야에서 이스라엘을 찾으시고 보호하시고 눈동차처럼 지켜주셨다. 

Good

 

 

내가 언제 하나님을 맞섰습니까..라고 마음 속에 말하며 살았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을 모른 척 듣지 않던 것, 나중에..라고 생각했던 것이 다름 아닌 하나님의 반대편에 서는 것이었다. 

그러고 보니, 중립지대에 있다가 가끔씩 하나님 편으로 간다고 생각했었는데, 대부분의 시간 하나님 반대편에서 하나님을 맞서며 하나님의 원수가 되어 살아온 것이다. 

 

그 가운데에서도, 메마르고 위험한 광야같은 그 자리에 주님이 언제나 나를 먼저 찾으셨고 보호해 주셨다. 

눈동자처럼 지켜주시고, 독수리처럼 그 날개 위에 업어 주시고, 

많은 좋은 것들로 먹여주셨다. 

 

언제까지고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것으로 갚을 수는 없지 않나. 남은 삶을 하나님 편 들며 살아가고 싶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없이 살아가던 제게 먼저 찾아 다가와 주시고, 지켜주시고 먹여주시며 여기까지 오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어리석게 하나님의 반대편에 서서 원수되어 살아가지 않게 하시고, 

확실한 하나님의 편이 되어 살아가는 복된 인생 살게 도와 주세요. 

그 안에 참 생명과 기쁨이 있음을 날마다 느끼며 살아가게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