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요엘 2:18-32

by 푸른신발 2021. 12. 19.

마음에 주시는 구절

그 때에 여호와께서 자기의 땅을 극진히 사랑하시어(18)

..너희가 이로 인하여 흡족하리라... (19)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기뻐하며 즐거워 할지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23)

...너희가 나라들 가운데에서 욕을 당하지 않게 할 것이며(19) ....내 백성이 영원히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로다(26,27)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있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되고 다른 이가 없는 줄을 너희가 알 것이라(27)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28)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시는 이유

사랑은 하나님께로부터 시작되었다. 처음부터 그러하였다. 하나님은 우리를 뜨겁게 사랑하셨다. 

우리에게 어려움이 있고 힘든 것이 있을 때조차, 하나님의 우리를 향하신 사랑은 변함이 없으시다. 

우리가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긍휼을 구할 때, 하나님은 모든 것을 회복시켜 주신다. 재앙을 물러가게 하시고 다시 소산을 얻게 하시고 이른비와 늦은비를 주신다. 그리고, 그렇게 우리가 싫어하고 피하려하는 상황,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여 주신다. 

우리는 수치를 피하려고 하나님 아닌 다른 것을 의지하고, 머리를 써서 피하려 한다. 

부끄럽지 않게 살고자 하면,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이 유일한 길이다. 

그렇게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하나님이 되시고, 하나님 외에 다른 아무도 없는 상태가 되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시고 그 안에서 꿈꾸고 비전을 갖게 될 것이다. 형통하길 원하고 부끄럽지 않고 싶고 꿈을 꾸고 싶다면, 기도하라. 기뻐하라. 하나님만이 우리 안에 거하시게, 마음이 청결하게 한 마음을 품고 살아가라.

 

말씀에 대한 나의 응답

상황이 어렵고 괴로울 때, 첫번째 해야 할 것, 회개와 부르짖음...주의 긍휼을 구할 것...

부끄러움을 피하고 수치심으로부터 벗어나기 원하다면, 다른 수단을 쓰려 하지 말고.. 하나님께로, 기도함으로...

이른 비, 늦은 비, 형통을 위해 다른 머리를 쓰려 하지 말고, 하나님의 사랑에 기대어.. 부르짖음으로..

꿈을 꾸길 원한다면, 비전을 갖고자 한다면, 하나님께로...한 마음으로...

오직 하나님, 오직 예수. 일보다 기도.

 

오늘 내가 해야 할 일은 마음을 주께로 향하고 기도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