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출애굽기 28:15-43

by 푸른신발 2021. 10. 8.

하나님은어떤분 이신가? 

거룩하신 하나님 >> 하나님께 나아올때 "여호와께 성결" 이라 붙이고.하체를 가리우고 나아오라 하심. 하나님은 죄를 용납하실 주 없다.

 

이 보석들은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대로 열 둘이라 .. 가슴에 붙여 여호와 앞에 영원히 기념을 삼을 것이니라 

신실하신 하나님 > 영원히 당신의 언약을 기억하시고 지키신다. 죄많은 우리를  ' 받아주시기 위해 그 방법을 세세히 알려주시고, 거룩하라, 성결하라 하신다. 아름답게 꾸며주시고 부끄러운 것을 가려주신다. 그런데 하나님을 대신하여 이 모든것을하는 것은 또 다른 인간들이다. 제사장은 하나님이 세우신 사람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가까워지시길 먼저 원하셨다. . 

 

그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하나님이 먼저 내게 다가오시고, 나와 가까워지길 원하신다. 다가올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알려주셨다. 

하나님이 나를 아름답게 하시고, 내 더러움을 가리워 주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내가 애써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갈 수 없는데.. 이미 살길이 있는데..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내가 해야할 것 이전에 하나님을 생각하기 

타인 -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돕기. 

 

기도 

거룩하신하나님. 거.룩하지 않은 나를 먼저 찾아서 다가오시고 사랑하여주시고 주님께 나갈길을 열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에서 시작된 것이고, 나의 자격도 주님이 주신것인데. 여전히 내힘으로 해야한다 생각하며 (불가능한것을) 내힘으로 해보려 애쓰며 사는 저를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나를 보석처럼 여기시며 약속을지키시는 신실하신사랑의 주님 저도 주님의 사랑을 믿고 나를 묵상하지 않고, 하나님이 어떤분이신지 생각하며 살겠습니다. 주님 인도해주세요. 나혼자 다하려 않고 주님의 사람들과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가슴에 흉패 - 12개의 보석- 그위에 이스라엘의 아들들의 이름하나님 께서 기억하신다. '  .

"여호와께 성결" : 이 패로 성물을 여호와께서 받으신다.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기름부어 하나님을 위해 제사장으로섬기게. 

허리아래 를 가릴 베로짠 속옷. 

우림 : 빛. 둠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