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로마서 15:1-13

by 푸른신발 2023. 6. 26.

Good/Bad

1    믿음이 강한 우리는 믿음이 약한 사람들의 약점을 돌보아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자기에게 좋을 대로만 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믿음이 강하다는 이유로, 약한 자들을 내리 보며 자신에게 편한대로 행동하는 사람들

Good News

3    그리스도께서도 자기에게 좋을 대로만 하지 않으셨습니다. ...

7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시려고 여러분을 받아들이신 것과 같이, 여러분도 서로 받아들이십시오.

자기에게만 좋을 대로 행하지 않고 부족한 우리를 받아들여 주시는 우리의 본이 되어 주신 예수님. 

Good

5    인내심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께서,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6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해주시기를 빕니다.

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인내와 위로를 주셔서 하나되게 하시고, 하나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해 주신다.

기쁨과 평강이 충만하게 하사 소망이 넘치게 하신다.

 

further thought..

우리는 스스로 강하다 하면 약한 자를 얕본다. 그리고 그들의 모습을 수용하기 보다는 내 멋대로 한다...

나를 얕보는 것은 못 견뎌 하면서.. 

예수님은 자기 멋대로 하시지 않으셨다. 연약한 우리를 받아 들여 주셨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이 되기를 바라셨고, 

우리 안에 기쁨과 평강이 충만하여 소망과 꿈이 넘치게 되기를 바라셨기 때문이다. 

 

구원받은 자는 서로를 돌보는 자이다. 사랑하는 자이다. 

주님이 먼저 연약한 우리를 받아주셨고 사랑해 주셨다. 

서로 사랑하고 받아줄 때, 우리는 하나 될 수 있고..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다. 

그렇게 사랑 안에, 믿음 안에 하나될 때, 우리 안에 기쁨과 평강이 충만하고 꿈을 꿀 수 있다. 

 

서로 사랑하고 용납하자. 

 

기도

주님, 사랑을 부어 주소서. 

사랑 안에 하나 되어 주님게 영광 돌리게 하시고, 

사랑 안에 하나될 때 부어 주시는 기쁨과 평강, 소망을 충만히 누리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