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하나님 알아가기/말씀묵상 - Knowing God, Resembling Jesus

[Daily Bread] 민수기 26:52-65

by 푸른신발 2023. 5. 11.

Good-Bad: 성경에 나타난 현실

아직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한 현실

Good News: 현실을 풀어내시는 하나님의 도우심

54   사람이 많으면 유산을 많이 주어야 하고, 사람이 적으면 유산을 적게 주어야 한다. 유산은 등록된 사람 수에 따라서, 각기 나누어 주어야 한다.

55   유산으로 받는 땅은 오직 제비를 뽑아 나누어야 하고, 그들은 그것을 조상 때부터 내려오는 지파의 이름으로 물려받아야 한다.

유산의 크기에 대해 사람의 수라는  분명한 기준을 주시고, 그것들을 제비 뽑기를 통해 나누는 방법을 통해 있을 수 있는 분쟁의 가능성을 없게 하심. 

Good

아직 가나안 땅에는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하나님은 땅을 분배할 방법을 얘기하신다. 

 

우리는 큰 것을 가지고 싶어한다. 더 많이, 더 좋은 것을 가지고 싶어한다. 

심지어 선물을 받을 때 조차 말이다. 애초에 그것이 우리 것이 아니라 거저 생기는 것이라 하더라도

행여 나쁜 것을 가질까 적게 가질까 서로 눈치 보며 노심초사 탐욕을 부리는 것이 우리의 마음이다. 

이스라엘도 그럴 수 있었을 것이다. 

 

이 때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수'라는 분명한 기준을 주신다.

(어쩌면 당연해 보이지만 이 땅에서는 그렇게 작동되지 않는) 

그리고, 나누는 방식을 제비뽑기로 정해주심으로 서로 더 좋은 땅, 나쁜 땅 따지며 서로를 향해 억울함과 미움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도 차단하셨다.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시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받는 모든 것은 애초에 우리의 것이라 주장할 수 없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더 많이, 더 좋은 것을 가지고 싶어하는 것은 시작부터 우리의 욕심일 뿐.. 그것을 주장할 근거는 없다. 

하나님의 뜻을 그대로 받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그 곳을 하나님나라로 만들며 살아가는 것이 축복의 삶이다.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이 선물이며, 공평하신 주님 선하신 하나님의 뜻 가운데 주어진 것임을 믿습니다. 

제 안에는 탐욕이 있습니다. 더 좋은 것 가지고 싶고 더 많이 가지고 싶습니다.

그런 탐욕으로 인해 타인에게 시선을 꽂은 채 비교하는 마음으로 살아가지 않고,

오늘 주님께서 내게 주신 것을 감사함으로 받고, 

내게 주어진 삶을 감사와 기쁨으로, 또 성실함으로 살아가는 축복된 인생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