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alk the great dream
카테고리 없음

[Daily Bread] 시편 59편

by 푸른신발 2021. 3. 9.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나의 힘, 나의 요새, 사랑하시는 하나님(my Strength - 9, 17 ; my fortress - 9, 16, 17 ;  my loving God - 9, 17)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내가 약할 때 힘이 되어 주시며, 나의 환난 날에 나를 지켜 주신다.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사랑을 베풀어 주신다.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하나님이 나의 힘이 되어 주시고, 요새가 되어 주시는데, 나는 자꾸 피하고 도망한다. 뒤로 숨고, 도망한다. 

이김은 하나님께 있고, 나의 안전함은 하나님께서 보장하시는 것이다. 내가 이기고자 하고, 내가 나를 지키고자 하기에, 힘을 주고는 한다. 아니 아예 애시당초 힘줄 상황을 피해 도망쳐 버린다.

중요한 것은 내가 하나님의 편에 서 있는가,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는가 하는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자리를 지키고 그 이름과 말씀을 들고 나가야 하는데, 나는 주저 앉아 있다. 

오늘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 나를 애써 지키려 하며 그 자리에 머물지 않고, 일어나 바깥으로 나간다. 

타인 - 갈등과 불편함을 피해서 숨지 않는다.

 

기도

나의 힘, 요새와 방패 되시는 주님,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이김이 주께 있고, 도우시는 팔이 곁에 있는데 믿지 못하고 내 약함과 부끄러움을 방어하며 피하며 살아가는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주를 향한 믿음이 없습니다. 믿음을 주시옵소서. 나를 지키려는 노력을 내려놓고, 한 걸음 더 앞으로 나갈 수 있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그렇게 주님을 더 누리며, 주님 주시는 축복을 누리며 살아가게 인도해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람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킨 때에; 블레셋을 이기고 돌아왔으나 사울이 죽이려 하여 피하여 집에 숨은 때]

악한자, 피를 흘리기를 즐기하는자, 

내 생명을 해하려 엎드려 기다리는자

강한자가 나를 치려 합니다. 

내 잘못도 아닙니다. 내 죄 때문도 아닙니다. (억울한 상황)

 

도와 주소서, 깨어 감찰하소서. 

열방을 벌해 주소서. 긍휼히 여기지 마소서

 

저들이 밤에 돌아와 개처럼 으르렁대며 성을 배회하고 

그입에 악을 토하여 칼같은 말을 냅니다. 

 

주여 그들을 비웃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십니다. 나의 힘이신 하나님, 내가 주를 바라봅니다. 나의 요새, 나의 사랑이신 하나님. 

주께서 내 앞에 가시며, 나로 나를 비방하는 자들을 고소한듯 바라보게 해 주실 것입니다. 

 

나의 방패시며 힘이신 하나님 그들을 흩으시고 낮게 하소서. 

저희의 입술의 말로 교만에 사로잡히게 하시고,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셔서 하나님이 다스리심을 알게 하소서. 

저들은 계속 으르렁대며 먹이감을 찾아 배회하겠지만,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사랑을 노래할 것입니다. 

나의 요새, 환난 날에 나의 피난처 되신 주님을 노래할 것입니다.

나의 힘이 되신 주님, 내가 주를 노래합니다. 나의 요새되신 주, 사랑해 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