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Bread] 시편68:1-18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하나님이여 주의 백성 앞에서 앞서 나가사(7) >> 앞서 가시는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강하신 하나님 > 일어나시면 악인이 흩어지고 사라진다. 세상도 떨고 그 앞에 흔들린다. 세상 어떤 군대보다 많은 군대를 가지신 강하신 하나님이시다.
약한 자를 돌보시는 하나님 > 아무도 돌보아줄 사람이 없는 고아와 과부를 돌보시고, 외로운 자, 갇힌 자를 도와 주신다.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 흡족한 비를 내리며 곤핍한 땅을 새롭게 하신다. 그 땅에 가난한 자를 거하게 하시고 필요를 공급하신다.
함께 계시는 하나님 > 함께 하신다. 영원히.
그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하나님이 나를 앞서 행하신다. 하나님이 주도하신다.
나의 연약함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약할 때 강함을 주시며, 악인을 물리쳐 주신다.
필요를 채워 주시며, 때에 따라 흡족한 비를 내리사 새롭게 하신다.
오늘도 언제나 함께 하씬다.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하나님의 앞서 가심을 인정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가? 왜 불안해 하는가?
나는 연약한 자, 약한 자를 돌보는 사람일까? 그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가?
흡족한 비를 내리시고, 약할 때 강함 주시는 하나님을 왜 잘 못 믿는가?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나 - 하나님의 앞서 가심을 인정하고, 내 생각을 내어 드리기. 약한 자 강하게 하시고, 흡족한 비를 내리시며 곤핍한 땅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담대함으로
타인 - 의지할 곳 없는 자, 어려운 자를 위로
기도
우리의 앞서 행하시는 주님, 주님은 강하시고, 사랑으로 공급하시며, 우리와 늘 함께 하시는 주 이십니다. 우리의 목자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는 원수를 물리치시고 망하게 하십니다. 주 앞에서 기뻐하며 찬양하는 자 되게 하소서. 약한 자를 일으키시고 곤핍한 땅에 흡족한 비를 내리시는 사랑의 주님, 오늘도 주의 도움이 필요한 자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주를 대적하는 자들을 물리치시고 망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앞서 가심을 인정하지 못하는 부분 제가 다 주님 앞에 내어드리고 온전히 맡기며 기도하며 하루를 살아가게 하소서. 약한 자에게 마음을 두며 기도하고 함께 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이 일어나 원수를 흩으시며, 주를 미워하는 자 도망하며 연기가 몰려나가듯 불 앞에 밀이 녹듯 녹는다.
의인은 하나님 앞에서 뛰놀고 기뻐하라.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 과부의 재판장 되신다.
고독한 자로 집에 거하게 하시고 갇힌 자로 형통케 하신다.
하나님이 백성 앞에서 광야를 행진하실 때 땅이 진동하고 하늘도 비를 내렸다. 하나님이 흡족한 비를 내리시고 곤핍한 산업을 새롭게 하셨다. 그 땅에 거하게 하시고 가난한 자에게 공급해 주셨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열왕을 흩으시고 하나님이 함께 거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병거가 천천이요 만만이라.